본문 바로가기

채식 식단

[식단일기] 일주일 채식 식단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채식 16주 식단일기를 
적어봅니다.

이번 주는 홈베이킹을 많이 해서
시간이 금방 갔어요.

망한 게 대부분이라
올리지 못하고 있었는데
앞으로 천천히 올려볼게요.

 


[채식 16주] 월요일

현미밥, 된장국, 미역 콩 샐러드

냉동실에 자리만 차지하던 콩을

꿀 넣고 조려두었더니

샐러드에 활용하기 너무 좋네요.

미역과 콩은 궁합이 좋대요.

양파는 먹다가 뺏습니다.

 

양파, 마늘, 파는

미역과 궁합이 좋지 않다네요.

 

낫초, 매콤 토마토 퓨레, 사과

토마토와 야채를 삶아 퓨레를 만들어 두면

활용도가 참 다양해요.

저는 청양고추 넣고,

담백한 나초와 먹는 걸 좋아해요.

 

 

 

[채식 16주] 화요일

콩나물 떡국

 

명랑 가래떡 쌀 핫도그 + 칠리소스

진짜 맛있어요!

소시지가 들어있지 않아 더 좋은 핫도그

칠리소스와 잘 어울려요.

건강엔 좋지 않으니, 가끔씩만 ^^;

 

토마토 떡볶이

토마토 퓨레에 꿀 넣고 삶은 콩을

넣어 만든 색다른 떡볶이

떡볶이 is 뭔들!

 

 

[채식 16주] 수요일

계란볶음밥, 쑥갓 배 샐러드

쑥갓과 배가 생각보다 잘 어울리네요.

색다른 조합인데 참 맛있었어요.

꿀 넣고 조린 콩 넣고, 소스는

발사믹 식초+고춧가루+간장으로

만들었어요.

 

현미 고구마밥, 김치국, 봄동, 쌈장, 두부냉이 된장무침

 

유기농 요구르트+시리얼, 배

초록마을 옥수수 푸레이크는

국내산 옥수수 60%를 사용하였고,

유기농 설탕 17% 정도 당류 21g으로

다른 시리얼에 비해 훨씬 적어요.

코코넛 향도 좋아요.

 

시리얼이 생각보다 칼로리도 높고,

당분도 많아 선호하진 않지만

그래도 좋은걸 사려고

성분 꼼꼼히 보고 있어요.

 

해달별 시리얼 이후

만족스러운 시리얼이예요.

 

 

[식품 리뷰] 유기농 현미 시리얼_ 해와 달과 별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시리얼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저의 이웃님들이시라면 제가 건강한 식재료에 관심이 많다는 것 알고 계시죠? 특히 가공식품은 꼼꼼히 비교하

sdjb.tistory.com

 

건강한 식품에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어요.

유기농, NON GMO 식품을

구매하려고 노력합니다.

 

특히 유제품은 유기농,

계란은 자연방사 계란으로 구매해요.

아이가 먹는 육가공품은

첨가물 없는 걸로 고릅니다.

 

누군가에겐 유난스러운 있는 일이지만

저는 건강을 위한 투자라고 생각해요.

비염으로 고생하던 저희 아이는

2년 가까이 병원에 가지 않고 있습니다.

자연치유의 힘을 믿습니다.

 

 

 

[자연치유] 비염 3일만에 호전시키기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오늘은 비염 자연치유에 대해 얘기 해 보려고 해요. 월요일 아이가 맑은 콧물을 줄줄 흘렸어요. 콧물이 나면 저희집은 '비염 비상상태' 돌입! 첨가물과 밀가루

sdjb.tistory.com

 

 

[채식 16주] 목요일

사과

 

현미밥, 들깨 미역국, 우엉 조림, 매콤 새송이버섯+ 치즈

 

 

[채식 16주] 금요일

현미밥, 들깨미역국, 깻잎장아찌, 냉이나물

봄에는 냉이죠!

미역국에는 들깻가루 넣으니

너무 맛있네요.

 

비건 퀴노아 스낵, 매콤 토마토퓨레, 배, 고구마오트밀 쿠키, 콩 강정

집에서 콩강정 만들어 봤는데..

왜 콩으로 강정을 만들지

않는지 깨달았어요. ㅠㅠ

 

 

[채식 요리] 고구마 오트밀 쿠키_No 밀가루 No설탕_아이와 요리

안녕하세요. 페퍼민트 소다입니다. 아이가 배탈이 난 이후라 간식을 많이 신경 쓰고 있어요. 유기농 매장에서 아기들 먹는 쌀과자, 밤, 고구마말랭이, 감자, 과일, 구운 계란 등 첨가물 없는 간식

sdjb.tistory.com

 

바나나, 유기농 현미 스낵,  초코아이스크림

비건 카카오에 생크림 넣어

초콜릿 아이스크림 만든 후

현미스낵에 사이에 넣어

뻥튀기 아이스크림 만들어 먹었어요.

 

 

[채식 16주] 토요일

봄동 샐러드

봄동이 활용도가 많네요.

양배추 대신 봄동 넣고, 토마토, 계란,

소스는 발사믹 소스+올리브유 뿌렸어요.

 

봄동 미니버거

초록마을 당근 모닝빵에

머스터드 소스, 봄동, 토마토, 오이피클

넣어 미니버거 만들었어요.

 

 

[채식 16주] 일요일

들깨 소스 뿌린 사과 봄동 샐러드, 비건 떡볶이

사과, 봄동, 두부, 땅콩, 건과일에

들깨 소스 (들깨, 간장, 브로콜리 효소)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소스에 넣는 들깨가루는 껍질 벗긴 게

좋을 것 같아요. 맛은 있는데..

보기엔.. 안 좋네요.

 

떡볶이는 아이가 반 이상 먹었어요.

너무 맛있대요.

 

 

 

[비건 리뷰] CU편의점_베지가든 비건 떡볶이 2종_내돈내산 솔직리뷰

안녕하세요. 페퍼민트 소다입니다. 우연히 CU편의점에서 비건 떡볶이들을 발견하고 반가운 마음에 구매해 보았어요. 요즘은 마트나 편의점에서 비건 제품들이 종종 보여요. 그만큼 채식과 비건

sdj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