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식 식단

[비건 리뷰] CU편의점_베지가든 비건 떡볶이 2종_내돈내산 솔직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퍼민트 소다입니다.

 

우연히 CU편의점에서

비건 떡볶이들을 발견하고 

반가운 마음에 구매해 보았어요.

 

요즘은 마트나 편의점에서

비건 제품들이 종종 보여요.

그만큼 채식과 비건 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는 뜻이겠지요?

 

비건: 동물에게서 나온 혹은 동물 실험을 거친

음식도 먹지 않는 가장 엄격한 채식

 

건강식은 아니지만

떡볶이 덕후에겐

지나치기 힘든 유혹이었습니다.

 

매우 착한 성분은 아니지만

쌀떡을 사용하였기에

치팅식으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베지가든 짜장 떡볶이와, 매운 떡볶이

가격은 각각 2,700원입니다.

GS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베지가든은 식물성 소재를

사용한 제품 브랜드인데요.

 

찾아보니

제조사인 태경농산는

78년에 설립한 농심그룹 계열사네요.

 

편의점에서 구입 가능한

짜장 떡볶이, 매운 떡볶이 이외에도

 

대두와 완두콩을 이용한 대체육 제품인

떡국, 떡갈비, 너비아니, 한입 완자, 탕수육

치폴레 소스, 국물 맛내기 등

비건 소스 제품들이 있네요.

 

짜장 떡볶이(133g) 335kcal

떡볶이 떡: 맵쌀(외국산), 정제소금, 주정,

식이섬유, 산도조절제, 곡류가공품

짜장 떡볶이 소스 : 양파(국내산),

춘장(대두:외국산), 설탕,

양파 풍미유(채종유:호주산),

고추장, 고과당, 말토덱스트린,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브로스조미분말, 생생고추파우다, 미강유,

기타 식용유지가공품, 팜유조미분말, 정제소금,

향미증진제, 산도조절제, 후추분말, 영양강화제

 

조리법: 용기에 떡, 소스를 넣고

물 40ml( 용기 안쪽 선)까지 넣고 섞기

뚜껑을 비스듬히 덮고

전자렌지에 1분30초~2분30초 돌려요.

 

매운 떡볶이(133g) 315kcal

떡볶이 떡: 맵쌀(외국산), 정제소금, 주정,

식이섬유, 산도조절제, 곡류가공품

 

매운 떡볶이 소스 : 설탕,

양지뜰매깔고추장(밀:미국, 호주산),

말토덱스트린, 고과당,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양파(국내산),

조미아미노산간장(탈지대두:인도산), 채종유,

복합조미식품, 변성성분, 마늘, 다시마엑기스,

양배추쥬스농축액, 정제소금, 생생고추파우다,

식초, 유화제, 파프리카추출색소,

향미증진제, 후추분말 

 

조리방법은 짜장 떡볶이와 동일합니다.

 

액상스프와 쌀떡이 들어있습니다.

 

약 3cm 정도 되는 가는 쌀떡이

26개씩 들어 있네요.

 

양이 너무 적어 일일이 세어 보았어요.

 

배신감을 부르는 양

컵 사이즈에 비해

턱없이 적은 양!

2컵을 먹어도 모자라요.

 

조리 전
조리 후

 

주관적인 평가 적어볼게요.

 

비건 떡볶이라는 것이

전혀 느껴지지 않을 만큼

상당히 맛있었어요.

농심 계열사에서 만든 제품이라 그런지

소스 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간도 싱겁지 않았고요.

저는 평소 싱겁게 먹는 편이라

물을 좀 더 부었습니다.

곤약떡볶이 등 다이어트 떡볶이처럼

심심한 맛일까 생각했는데

전혀아니었어요!

 

일반 떡볶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특히 짜장 떡볶이는

살짝 매콤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매운떡볶이는 신라면 정도 맵기 같아요.

맵고 달지만, 담백한 매운맛은 아니었어요.

 

매운떡볶이 ★★☆

짜장 떡볶이

 


 

성분

첨가물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지만,

다행히 심각한 성분은 보이지 않네요.

짜장 떡볶이에 카라멜색소가 들지 않아

마음에 드네요.

그러나 비건 제품이 꼭 건강한 제품은

아니라는 점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건강보다 비건 입문자용으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용량

상당히 아쉽습니다.

 

CU에서 판매 중인 쌀떡을 사용한

고추장 떡볶이와 비교해 보았어요.

 

 

핑크퐁 아기 상어 매콤 떡볶이

(110g) 260kcal 2500

 

 베지가든 매운떡볶이 (133g) 

315kcal   2,700원

 

뉴자이언트 오리지널 떡볶이(320g)

730kcal  2,200원 

 

 

비슷한 사이즈의 컵떡볶이가 300g 이상인것에 비해

내용물은 작은 떡볶이에 가깝습니다.

2개는 먹어야 약간 배부를것 같아요.

 


 

가성비

맛도 있고, 비건떡볶이란 희소성은 있지만

솔직히 가성비는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가격대비 양이 너무 적어요.

 

국내산, 유기농, 무첨가 제품이라면

납득하겠지만, 그게 아닌 이상

꼭 비건 제품이 아니어도 된다면

일반 떡볶이를 사먹을것 같아요.

 

단, 짜장 떡볶이는 너무 맛있어서

소스만 판다면 별도 구매하고 싶네요.

 

매운 떡볶이 ★

짜장 떡볶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