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식 식단

[식단일기] 일주일 채식 식단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이번 주는 소화가 잘되었어요.

그래서 먹고 싶었던 음식들을

마음껏 먹은 것 같아요.

 

식단일기를 쓰다 보니,

밀가루를 좀 더 줄여야겠다 싶네요.

이번 주 탕후루 먹으면서 느낀 점은

설탕은 진짜 건선에 안 좋다는 거예요.

앞으로 설탕도 좀 더 신경 써야겠어요.

다행히 그날 빼고

피부 가려움은 없었어요.

 

[채식 15주] 월요일

미역국밥

 

현미밥, 된장국, 김

 

샤인머스켓, 딸기, 바나나, 초코케익, 강냉이

 

[채식 15주] 화요일

사과

 

크림떡볶이, 마늘빵, 무피클

크림떡볶이는 야채 먼저 익히고

떡국떡, 유기농 우유 넣고

치즈, 소금 조금 넣어 만들었어요.

생크림 없어도 맛이 괜찮네요.

 

샤인머스켓, 강냉이

 

[채식 15주] 수요일

과일 오픈샌드위치, 마늘빵, 꿀계피차

땅콩소스 바른 빵에

상추, 사과, 토마토,

건조 귤, 건조 딸기 넣고

오픈 샌드위치 만들었어요.

 

초록마을 갈릭 버터 스프레드

바르고 마늘빵도 구웠어요.

 

 

현미밥, 비건매운탕, 깻잎장아찌, 치즈김치전

얼큰한 김치 콩나물국에

무, 쑥갓, 들깨가루를 넣었더니

생선 없이도 매운탕 맛이 났어요.

신기하네요.

 

[채식 15주] 목요일

매콤 토마토 버섯 비빔밥

만들어 둔 토마토소스에

고춧가루, 새송이 버섯 넣고

상추, 현미밥에 비벼먹으니 맛있네요.

 

현미밥, 두부강정, 우엉조림, 미역국

 

샤인머스켓 탕후루

아들이 졸라서 탕후루를 만들었어요.

유기농 원당 사용해서 만들었더니,

색깔이 안 예쁘네요.

막상 아들은 맛없다고 안 먹어요.

 

당이 땡기는 오후에

냉동실에 넣어둔 탕후루를 먹었어요.

너무 달아요.. 

원래도 단것 안 좋아하는데

평생 탕후루 안 사 먹어도 될 것 같아요.

 

건선에 진짜 안 좋은 "설탕"

 

오랜만에 설탕이 많이 든 음식을 먹으니

 피부가 가렵고, 귀에 진물이 흘러요.

염증이나 자가면역질환 있으신 분들

밀가루, 식품첨가물과 함께

설탕도 조심하세요.

유기농 원당도 좋지 않네요.

 

 

[채식 15주] 금요일

콩나물 떡국, 무조림

 

사과떡, 로제떡볶이, 꿀계피차

꿀+계피차 면역력에 좋대요.

뜨끈하게 먹으면

스트레스도 날아가는 것 같아요.

 

[채식 15주] 토요일

매콤어묵채소볶음, 낫초

매콤양념과 담백한 낫초가 잘 어울려요.

 

 

사과

 

[채식 15주] 일요일

쌀국수, 오이쑥갓무침, 콩조림

냉동실 자리만 차지하던 콩으로

콩조림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네요.

비빔면이 먹고 싶어,

쑥갓에 오이 양파 사과 넣고

매콤하게 무치고,

쌀국수랑 비벼먹었어요.

 

짜장라면, 오이쑥갓무침, 우유

짜장라면 얼마 만에 먹는 건지

기억도 안 나네요. 꿀맛

몸에 좋지 않으니 자주 먹지 않기~

 

현미설기떡, 토마토

집에서 현미가루로 설기떡을 만들었어요.

오랜만에 설기떡을 만들어서 인지

현미가루라서 그런 건지

푸석하게 다 부서지네요.

맛은 괜찮은데, 식감이 아쉬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