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식 식단

[채식 후기] 100일 후 변화_체중, 건선, 경험담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제가 작년 10월 26일에 채식을 시작한 후

100일이 지났습니다.

 

현미 채식 위주의 비건을 지향하지만

아직 플렉시 테리언 채식을 하고 있어요.

 

고기와 생선은 먹지 않지만,

우유, 계란, 젓갈 든 김치는 먹고 있고,

어묵 순대는 몇 번 먹었습니다.

견과류 밀가루, 식품첨가물도

최대한 먹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대부분 집밥을 먹었고요.

요리할 땐, 재래식 된장, 고추장, 간장

천일염, 유기농 원당, 천연식초, 꿀 등

양념도 식품첨가물 없는 걸 사용해요.

 


제가 100일 동안

비포 사진을 올린 적이 없어서,

궁금하신 분이 있을 것 같아요.

 

겉보기에는 상태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올리지 않았아요.

그런데 100일이 지나 증세가

호전되는 게 보여 경과를 보여드려요.

 

채식 시작할 때 사진을 찍지못하고,

중간에 찍어서 아쉽네요.

 

1. 체중변화

 

 

몸무게는 총 6kg이 줄어들었어요.

중간에 쪘다 빠졌다 반복하면서,

인생 몸무게를 갱신했습니다.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은

3.3kg이 차이 나는데,

비슷해 보이네요.

3번째 사진은 변화가 보이죠?

 

 

2. 건선_ 옆구리

 

 

옆구리에 붉은 부분은 심하진 않았지만

가려움이 있었어요.

지금은 육안상으로도, 가려움도 줄었어요.

진짜 많이 좋아졌죠?

 

 

 

3. 건선_ 귀

 

 

귀는 제일 오래된 부분이에요.

15년 전에 발병했는데

나아졌다가 심해졌다가 반복이에요.

증세가 심할 땐 진물이 흘러요.

귀는 겉보다 속이 심한데,

사진엔 안 나오네요.

 

 

4. 건선_ 목

 

 

목은 정말 많이 좋아졌어요.

15년 전에 정말 심할땐 귀부터 목 뒤까지 

전체적으로 건선이 있었어요.

 

건선이 전염성이 없는 질환인데도

증세가 심할때는 보기에 좋지 않아요.

 

15년 전 친구가

"너 여기 왜 그래?" 하면서

한 발짝 뒤로 물러나던 모습은

아직도 마음에 상처로 남아있어요.

 

그때 독하게 마음먹고 병원 다니며

거의 나았는데 계속 재발하고

싹 나아지지 않았어요.

 

그 땐 사실 병명을 알지 못했죠..

안지 몇년 되지 않았답니다.

불치병은 아닌데, 난치병이라고 해요.

 

목 부위는 백일 전에는

500원짜리 동전 만했는데 

지금은 100원짜리 동전 반 만해졌어요.

 

 

5. 건선_ 발

 발 사진은 너무 혐오스러워

올리지 않았지만, 많이 좋아졌어요. 

왼쪽 발에 수포와 각질이 심했는데요.

수포는 다 사라졌고, 각질도 줄었어요.

발톱 3개는 아직 변화가 없는 것 같아요.

손톱 발톱은 제일 늦게 낫는다고 하니

여유를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6. 비염

비염은 3일 안에 괜찮아졌어요.

자가면역질환 중

그나마 제일 치료가 쉬운 게

비염인 것 같아요.

지금은 외식을 했을 때 하루 정도 안 좋고,

다시 클린 한 식단을 하면 호전되어요.

 

 

7. 두드러

중간에 라면 먹었을 때

두드러기가 올라온 적이 있었는데요.

다음날 바로 괜찮아졌어요.

 

 

8. 소화 기능

어릴 때부터 진짜 자주 체했는데,

30대 이후로는 더 소화가 안 되었어요.

그러나 채식 후엔 확실히 소화가 잘 되고,

체해도 증세가 가볍고

텀도 길어진 것 같아요.

 

 

9. 100일 채식 후기

아직도 식탐 조절이 되지 않아,

100% 클린 한 식사를 하지 못하고 있지만

제 몸에 이로운 음식과

해로운 음식은 구분할 수 있게 되었어요.

 


 

건선에 안 좋은 식품

밀가루, 식품첨가물, 설탕

동물성 단백질, 지방

 

 

건선에 안 좋은 것

알코올, 스트레스, 자극

 

 

건선에 좋은 것

비타민D, 환부에 햇빛 쬐기

긁지 않기, 보습하기, 물 마시기

가벼운 운동

 

 


저 완치할 수 있겠죠? ^^

 

건선뿐 아니라 비염 아토피 등

자가면역질환이 있으신 분들께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부분이 많을 거예요.

 

앞으로 건강해지는 모습

건강한 식재료와 식단들 열심히 찾아보고

공유하겠습니다.

 

함께 건강해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