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식 식단

[자연치유] 비염 3일만에 호전시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오늘은 비염 자연치유에 대해
얘기 해 보려고 해요.

월요일 아이가 맑은 콧물을 줄줄 흘렸어요.
콧물이 나면 저희집은 '비염 비상상태' 돌입!
첨가물과 밀가루를 바로 끊습니다.
(상태가 많이 안좋을땐
육류와 유제품도 줄입니다.)

집에서 만든 첨가물 없는 식단으로
놀랍게도
아이는 3일만에 상태가 호전되었어요.



1. 건강한 집밥

떡국

 

호박나물, 냉이, 바지락국, 팽이버섯전

 

순두부 계란국, 시레기 콩나물 솥밥

솥밥을 처음 만들어 봤어요.
생각보다 어렵네요.

떡볶이

숙주와 시레기 넣고 닭계장도 처음 만들어봤어요.




2. 건강한 간식

아이스크림대신 포도즙 얼려먹기

 

배즙, 고구마

 

계란+고구마 빵

 

과일 많이 먹기

조금 있다가 인절미도 만들거예요.^^


3일 후 더이상 콧물이나 코막힘 등
비염 증세가 안보이면
첨가물 없는 간식도 사먹입니다.
주로 쌀로 만든 것들입니다.

첨가물 없는 간식들

찾아보면 건강한 간식들이 많아요.
1주일이 지나면 유기농 매장 간식들도 괜찮습니다.



요즘 춥고 건조한 날씨에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죠?
저도 비염이 있고,
또 아이도 여러 해 비염으로 고생하다가
알게되었어요.
제일 중요한건 바로 '식단'이었어요!

비염에 좋은것
면역력에 좋은것
찾아서 드시기 전에,
몸에 해로운것 먼저 빼 보세요!
일주일 안에 호전되실거예요. ^^

그리고 식단만큼 중요한건 습도예요.
가습기도 꼭 충분히 트세요.
(비염과 가습기에 관한 후기)
http://sdjb.tistory.com/m/5

가성비 좋은, 촉촉한 가습기 추천_보국 통세척 복합식 가습기_내돈 내산 실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10월이네요. 꿉꿉하고 찐득한 장마가 끝난지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데, 벌써 가을이네요. 가을이 왔음은 건조한 공기로 느낍니다. 그리고 저희 집은 특별히..

sdjb.tistory.com


몸도 마음도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