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가성비 좋은, 촉촉한 가습기 추천_보국 통세척 복합식 가습기_내돈 내산 실사용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10월이네요.

꿉꿉하고 찐득한 장마가 끝난지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데,

벌써 가을이네요.

 

가을이 왔음은 건조한 공기로 느낍니다.

 

그리고 저희 집은

특별히..

아들의 코피로, '많이 건조하구나' 알아요. 

 

그래서 사계절 내내 저희집 필수품은

바로 가습기 입니다.

코피가 나면 평소보다 가습에 더 신경 씁니다.

 

제가 올 해 1월 6일에 구매해서 9개월 실사용해보고

만족한 가습기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 비염 필수품 가습기

 

은근히 비염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제 경험을 살짝 말씀 드리자면..

 

저희 아이는 돌 전부터 비염이 심했어요.

돌 전부터 코피를 왈콱왈콱 쏟고

누워서 잘 자지 못하고

입맛이 없는지 먹는것도 적었어요.

8살 초반까지 비염약 먹은 날이 안먹은 날보다 많았어요.

 

3살때부터 어린이 한의원을 다니며

약값과 치료비로 몇백만원을 썼답니다.

초반엔 나아지는것 같았어요.

그래서 병원을 끊고 한의원에 올인했지요.

항생제를 먹이지 않는다는 안도감에 만족하고 있었던것 같아요.

 

그러다가 2년쯤 지난 어느날..

보통 2주면 증세가 호전 되었는데, 점점 심해지는걸 느꼈어요.

그래서 병원에 가봤더니 중이염, 기관지염이 걸려있었어요. ㅠㅠ

지나친 맹신은 위험하다는걸 그때 깨달았죠.

 

그때부턴 다시 병원

콧물이 조금만 흘러도 병원에 갔어요.

한번에 1~2주씩 약을 먹고

약을 끊으면 또 몇일 사이에 콧물이 났어요.

 

의사 선생님들의 의견은 저마다 달랐어요.

계속 먹이라는 분도 계시고

증세가 호전되면 끊었다가 다시 먹이라는 분도 계시고

그때마다 저는 소신없이 갈대처럼 흔들렸어요.

 

 

 

빵빵한 가습량

 

5살부터는 코세척도 했어요.

괴로워하는 아이를 살살 달래서 코세척을 시도하니

어느샌가 아이 스스로 하는 날도 왔답니다.

 

그러나 저희 아이의 경우엔 효과가 없었어요.

 

돌이켜 보니 참 괴로웠던 날들인것 같아요.

아이가 잘 때 숨소리가 편치 않아서, 둘 다 쪽잠자는 날이 많았어요.

아이 성격도 점점 예민해지는것 같았고요.

 

그러다가 방법을 바꾸고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달라졌어요.

결론, 지금은 1년 반동안 어떠한 약도, 코세척도 안하고 있고 비염 증세도 사라졌답니다.

 

제일 1등 공신은 바로 가습기예요.

좀 더 자세한 방법은 하단에 적을께요~

 

 

 

▷ 가습기 고르는 기준

가습기가 저희집 필수품이라고 말씀드렸잖아요?

 

그 이유는 습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아이가 코피를 쏟기 때문이예요.

 

그래서 진짜 꼼꼼하게 가습기를 고르는데요.

 

제가 가습기 고르는 기준은

 

1. 세척이 편리할것

2. 가습량이 충분할 것

3. 물통 용량이 클것

4. 가성비가 뛰어날것

5. AS가 힘들지 않을것

 

이 기준에 맞춰 가습기를 골랐고, 보국 가습기는 만족스러웠어요.

 

 

 

▷ 보국 가습기 자세히 보기

1. 편리한 세척

    뚜껑만 열면 속시원히 내부가 보여요. 세척하기 진짜 편해요.

 

속시원한 통세척 가능

 

 

 

2. 가습량이 충분할 것

    1~3단계 습도 조절이 가능한데요. 진짜 가습량이 빵빵해요. 제일 만족 스러운 부분입니다. 

    90%까지 설정 가능해요. 저는 항상 60%이상 설정 해 둡니다.

    

   뒷면에 센서가 있어서 습도를 체크 해 줘요.

 

빵빵한 가습량
분무량은 1~3단계
습도조절은 30~ 90%까지 (5% 단위로 설정가능)
습도를 체크 해 주는 센서

 

 

 

 

3. 물통 용량이 클것

보국 가습기는 물통 용량이 5.5리터나 되서

밤새 물 보충 없이 충분히 가습할 수 있어요.  

 

 

4. 가성비가 뛰어날것

저는 79,800원에 마트에서 구매했어요.

인터넷에서는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이 정도 성능에 이 가격이면 가성비 면에서는 만점주고 싶어요.

 

가열식 가습기는 전기세 많이 나온다고 들어서,

초음파 가습기를 구매하고 싶었어요.

그런데 초음파 가습기는 또 공기가 차가워지잖아요?

 

그런데 보국 가습기는 저온가열가습(뜨겁지 않아요)이 되어서 좋았어요.

 

아로마 디퓨저는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는데요.

좋은 오일 뿌리면, 아로마 테라피 효과도 볼 수 있을것 같아 기대되요.

 

 

타이머 1시간 ~12시간 까지 설정 가능

 

 

 

저온 살균 가열 가습 가능
아로마 향기 가습 가능

 

 

 

5. AS가 힘들지 않을것

아직 고장 난 적이 없어서 AS를 맏겨본 적은 없지만,

1년 품질 보증을 해주네요.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자연발생한 고장은 1년 무상AS가능합니다. (구매일 기준) 

가격은 저렴하지만 국내 기업이라 믿고 구매했습니다. 

 

 

물통이 분리되있을 때는 빨간램프

 

 

 

내부

 

▷ 보국 가습기 장점

1. 빵빵한 가습량

2. 대용량 물통

3. 센서로 습도 체크

4. 저온 살균 가열 가습

5. 터치식 버튼으로 세련됨

6. 다양한 기능 대비 저렴한 가격

 

▷ 보국 가습기 단점

1. 물통 탈락시 조금 뻑뻑함

2. 야간에 파란조명이 조금 밝게 느껴짐.

 

 

 

 

 

참 비염에서 해방된 비결 알려드린다고 했죠?

 

첫번째는 가습량에 신경써준거예요.

기존 가습기는 현재 습도와 상관없이 가습량 조절이 가능해서

밤새 가습기를 틀어도 건조하거나, 가습기 주변이 한강이 되거나 둘 중 하나였어요.

보국 가습기는 스마트하게 가습조절이 되어서 너무 좋았던것 같아요. 

 

 

두번째는, 음식에 신경써준거예요.

첨가물 범벅인

인스턴트, 과자, 밀가루, 유제품, 가공육, 아이스크림, 사탕등을

멀리하고 자연식 위주로 먹였어요.

과자가 먹고 싶어할때는 건강할때 유기농매장에서 구매했어요.

 

 

세번째는, 마스크 잘쓰기예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다들 마스크를 잘 쓰시지만

코로나 전부터도 한 여름 빼고

황사가 심할때나 바람 많이 불때, 추울때는 마스크를 꼭 썼답니다. 

 

 

건강한것 만큼 행복한 일은 없는것 같아요.

 

하루 하루 더욱 건강해지세요~~

 

 

 

 

실제 구매 해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를 솔직하게 작성해 보았습니다.

제조사의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보국전자 BKUH-9130WH 통세척 복합식 저온살균 가습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