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식 식단

[식단일기] 일주일 채식 식단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이번 주는 비건 식단으로 먹어보았어요.

몸이 많이 건강해진 한 주였답니다. 


[채식 3주] 월요일

첫끼: 채소탕

지난 토요일 과식의 여파로

이날은 소화가 잘 안돼서 1끼만 먹었어요.

 

 

[채식 3주] 화요일

아침: 배추 된장국, 쌀밥
점심: 배추된장국
저녁: 포도

 

[채식3주] 수요일

아침: 페퍼민트차

몸이 많이 가벼워졌음이 느껴져요.

식단 조절을 시작한 후 처음으로 운동을 했어요.

(자전거 1시간)

 

간식: 배즙, 포도
점심: 현미밥, 채소볶음, 깻잎장아찌
간식: 채소탕

 

저녁: 포도, 사과

 

[채식3주] 목요일

아침: 현미밥, 상추, 된장, 채소탕

 

점심: 사과+포도

이제 입맛이 많이 바뀌었나 봐요.

자전거를 2시간 타고 왔는데요.

'얼른 집에 가서 사과 먹고 싶다' 

생각이 간절했어요.

 

저녁: 고구마

 

[채식 3주] 금요일

아침: 사과, 양배추, 고구마
점심: 포도
저녁: 현미잡곡밥, 숙주 무 배추 국

 

[채식3주] 토요일

아침: 사과1개 껍찔채
점심: 채식 김밥

아들 치즈김밥 싸면서, 채식김밥을 만들어봤어요.

간을 안 해도 제겐 꿀맛

아들이 "엄마 김밥이 숲 같아"

라고 해서 빵 터졌어요.

그래요.. 저는 숲에 사는 초식동물입니다. 

 

점심: 숙주 버섯 국

 

간식: 고구마, 숙주 버섯 국
저녁: 청국장, 상추

 

[채식 3주] 일요일

아침: 콩현미밥, 깻잎장아찌, 양배추, 상추, 깻잎, 오이
점심: 고구마밥, 생김

 

간식1: 야채비빔밥, 고추장조금
간식2: 포도+사과

저녁: 숙주 국, 쑥 찹쌀떡 1개

 


3주 차 제 상태를 말씀드리면요.

이제 두드러기는 더 이상 올라오지 않고요.

건선 부위도 훨씬 덜 가려워요.

증세도 약간 호전되었고요.

(건선 완치는 상당히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건선 부위 외 피부가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매끄럽고, 화장한 듯 톤도 환해졌어요.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가 올라오지 않습니다.

몸에 채취가 느껴지지 않아요.

 

후각과 미각이 예민해졌습니다.

몸이 많이 가볍고 활력이 느껴집니다.

이번주는 운동을 3일이나 했어요.

몸무게는 총 3kg 줄어들었고요.

전체적으로 빠졌지만

특히 배가 홀쭉해졌습니다.

 

소화가 점점 잘 되고 있는 것 같아요.

주말에 접어들면서는 5끼씩 먹고 있습니다. ㅠㅠ

체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고구마를 먹은 날은 

식욕이 폭발하는것 같아요.

좀 더 살펴봐야겠어요.

 

의지박약인 제가 3주째 채식식단을 유지하는

원동력은 블로그가 아닐까해요.

아니었다면 떡볶이의 유혹에 

진작 넘어갔을꺼예요.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응원 해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