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식 식단

[식단일기] 일주일 채식 식단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이번 주는 11시~5시 사이에만 먹는 18:6 간헐적 단식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요즘 소화가 잘 되다 보니 점점 자주 많이 먹게 되었거든요.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습관을 들이고 싶었어요.

 

이번주는 간헐적 단식 성공했고요.

평소 물을 거의 안 마시는데, 이번 주는 평소보다 많이 마셔주었습니다.

한 끼에 포만감 있게 먹었지만 체하지도 않았고, 1kg이 다시 빠졌습니다.

 

건선도 약간 나아졌습니다.

체중과 건선의 상관관계가 있는 것 같아요.

체중이 줄면 확실히 증세가 좋아지네요.

 

그럼 이번 주 식단 적어볼게요.

 

 

 

[채식 10주] 월요일

점심: 숙주고추장찌개, 치즈김밥
저녁: 마늘곤약볶음, 숙주고추장찌개, 멜론

간헐적 단식은 전에 해본 적이 있어서 그런지 별로 힘들지 않았어요.

첫날은 살짝 배가 고팠어요.

둘째 날 이후에는 저녁에 잠들기 전에 약간 허기지고 괜찮았어요.

 

 

[채식 10주] 화요일

점심: 계란떡국, 과일겉절이
저녁: 콩나물비건라면(정면), 배추김치, 나초, 강냉이, 양파감자볼

과자가 많이 먹고 싶을 땐, 성분표 보고 첨가물 없는 비건 제품으로 먹어요.

하지만, 설탕이나 팜유 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건선에는 좋지 않아요.

정신건강 vs 육체건강 고민하다가 이날은 정신건강의 편을 들어주었습니다.

정면은 채식주의가 아니더라도 추천하고 싶어요.

일단 맛있어요! 건면이라 칼로리도 낮고, 담백해서 먹고나서 속이 편안했습니다. (단, 첨가물주의)

 

[비건 요리] 채식 유지어터의 라면

눈이 오락 가락 하루종일 날씨가 흐리고 쌀쌀한 날엔 얼큰칼칼하고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어요. 게다가 기분까지 다운되는 날엔 밀가루가 급 땡기더라고요. 하지만, 식단조절 중인데 아무 라면

sdjb.tistory.com

 

[채식 10주] 수요일

점심: 비건토마토커리, 현미밥, 식빵, 멜론, 귤

 

[비건 요리] 유기농 커리파우더를 이용한 토마토커리, No 밀가루, No 식품첨가물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2021년 새해네요. 올해는 좀 더 맛있고 건강한 채식 식단을 고민해서 더욱 건강해지는 모습 보여드릴게요. 오늘은 유기농 커리파우더를 이용해서 비건 토마토

sdjb.tistory.com

저녁: 유기농현미시리얼, 과일겉절이

해달별 시리얼 강력추천! 첨가물도 없고 진짜 맛있어요. 리뷰 따로 해볼게요~

 

 

[채식 10주] 목요일

점심: 콩나물김치죽, 깻잎
저녁: 고구마초코프로틴빵, 에그샐러드, 과일겉절이
후식: 딸기, 쌀베이글(치즈+딸기쨈)

 

[채식 10주] 금요일

점심1: 떡볶이, 샐러드, 고구마맛탕, 잡채, 메밀막국수, 볶음밥

1년 만에 외식을 했어요.

이 시기에 밖에서 외식하는 게 싫었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 발열 체크 후, 창가 쪽 외딴 자리에 앉아

최대한 거리 유지하고, 음식 뜰 때도 비닐장갑이랑 마스크 쓰고 후딱 다녀왔답니다.

채식으로만 떠왔고, 과식 안 하려고 노력했어요.

먹고 싶은 게 많았는데, 더 이상 들어가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점심2: 샤브샤브(숙주, 파, 버섯, 유부, 만두)

 

저녁: 샐러리, 방울토마토, 귤, 에그샐러드

점심을 외식했으니 저녁은 가볍게~

샐러리 처음 먹어보았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채식 10주] 토요일

점심: 계란떡국, 배추김치, 두부시금치나물

 

간식: 요거트볼 (유기농 요구르트, 유기농현미시리얼, 귤, 바나나)

 

 

저녁: 오트밀된장죽, 깻잎마늘곤약볶이, 샐러리잎 장아찌

 

[채식 10주] 일요일

점심: 현미밥, 낫또, 두부시금치나물, 샐러리무피클, 김치콩나물국

 

저녁: 현미밥, 감자, 비건토마토커리, 샐러리잎장아찌, 두부강정, 계란후라이

 

 

저녁에 포만감 있게 먹고, 소화가 안된 채로 잠자리에 들곤 했는데

저녁시간을 5시 전으로 당기고, 공복에 잠이 드니 몸이 확실히 가볍습니다.

혹시 음식이 독이 된다는 생각해보신 적 있으세요?

저는 과식한 다음날은 숙취처럼 어지럽고 몸도 무겁고, 속이 안 좋아요.

식사량을 줄이면 오히려 에너지가 솟아나는 체험을 많이 했어요.

 

건강을 위해 간헐적 단식 추천드려요.

시간은 본인에게 맞는 시간을 정하시면 돼요.

저는 과거 여러 번 시도 끝에 11~5시 식사가 제게 최적이라 이렇게 정했어요.

오후 5시부터~ 다음날 아침 11시까지는 공복인 18:6 간헐적 단식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은 12시간, 16시간, 18시간, 20시간으로 차츰 공복시간을 늘리시는 방법이 있어요.

 

이번엔 채식과 함께 꾸준히 실천해 보려고 합니다.

 

 

 

나의 알레르기 질환 경험담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오늘은 조금 부끄럽지만... 저의 건강상태에 대해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어릴 때 부터 비염이 있었고요. 14년째 피부에 건선이 있습니다. 또, 가끔

sdjb.tistory.com

 

 

 

 

[자연치유] 비염 3일만에 호전시키기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오늘은 비염 자연치유에 대해 얘기 해 보려고 해요. 월요일 아이가 맑은 콧물을 줄줄 흘렸어요. 콧물이 나면 저희집은 '비염 비상상태' 돌입! 첨가물과 밀가루

sdj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