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식 식단

[채식 요리] 2500원 새송이버섯 3가지 요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입니다.

오늘은 2500원짜리 미니 새송이버섯 300g 한 팩으로 만든

3가지 요리를 보여드릴게요.

 

미니 새송이버섯을 사서 냉장보관을 하지 않았더니

하얗게 곰팡이처럼 생겼더라고요.

찾아보니, 맛이나 냄새 변화 없는 흰색은 버섯 포자라

먹어도 된다기에 급하게 3가지 요리로 만들었어요.

 

저는 맛보다 건강이 우선이기에,

양념이 부족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고 봐주세요~

 


1. 버섯 보쌈

재료: 미니 새송이 버섯 100g, 당근, 양파, 파, 청양고추, 다진 마늘, 깻잎

양념: 고추장 2T, 물엿 1T

 

새송이 버섯을 찢어면, 닭고기처럼 결이 있어요.

 

1. 다진마늘, 파, 당근, 양파를 물을 조금 넣고 익힙니다.
2. 양파가 반투명 해 질때 쯤 새송이버섯, 파, 청양고추를 넣습니다.
3. 고추장 2T, 물엿 1T의 양념장을 넣습니다.
4. 고기없는 버섯불고기가 되었네요. ㅎ ㅎ
5. 깻잎 등 쌈채소와 함께 먹습니다.
고기가 없어도, 버섯의 식감이 있어서 충분히 맛있네요.

 


 

2. 두부 버섯 스테이크

재료: 미니 새송이 버섯 100g, 당근, 양파, 호박, 두부 반모,

브로콜리, 계란 2개, 소금 0.5T, 전분가루 2T

1. 야채와 두부를 다져줍니다. 물기는 꼭 짜주세요.
2. 다진 야채와 두부에 계란2개 + 소금0.5T + 전분가루 2T를 넣습니다.
3. 동그랗게 모양을 내어 부칩니다.
4. 10개가 나왔어요. 양이 많아서 지퍼백에 냉동보관하였어요.
5. 스테이크소스를 뿌려 먹어도 되고, 모닝빵에 넣어먹어도 좋아요.

 


3. 비건 손만두

 

재료: 미니 새송이 버섯 100g, 당근, 양파,

호박, 무, 양배추, 두부 반모

양념: 다진 마늘 0.5T, 땅콩가루 2T, 소금 1T, (매운맛: +고춧가루 1T)

만두피: 유기농 통밀가루 300g, 전분가루 100g, 소금 1T, 물

 

1. 야채와 두부를 다집니다. 물기를 꼭 짜주세요.

 

2. 다진 재료에 양념을 넣습니다.

다진마늘 0.5T + 땅콩가루 2T + 소금 1T을 넣고요.

1/3을 덜어 매운맛 만두소엔 고춧가루 1T를 추가했어요.

 

 

3. 첨가물 없는 만두피 구하기가 힘들어서 손 반죽하였습니다.

집에 유기농 통밀가루가 있어서 전분가루 첨가 후 사용했습니다.

만두피는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편리할 것 같아요.

 

아들과 만든 손만두

4. 만두피에 만두소를 넣고 빚어냅니다.

반달 모양은 매운 만두, 둥근 건 야채만두

찐만두, 만둣국 모두 맛있겠죠^^

 

태어나 처음으로 직접야채 다지고

반죽해서 손만두를 만들어 보았어요.

 

어릴 적 저희 집에서 제사를 지냈기 때문에

해마다 지겹도록 만두를 빚었어요.

친정엄마가 힘들게 음식 준비하시는 것을

옆에서 많이 도왔고요.

그래서 "만두는 참~ 손 많이 가는 음식이다"

늘 생각하고 시도조차 안 하고 있었어요.

엄마가 가르쳐 주셔도, 귓등으로 흘렸지요.

만두는 사 먹는 걸로 ㅎㅎ

 

그런데 기회가 생기니,

어깨 넘어 배운 걸로 어떻게 하게 되네요.

밀가루 반죽도 생각보다 재미있었어요.

 

아들하고 음식 만드는 것도 재미있었답니다.

우리 아들의 기억 속에 만두는 어떤 추억을 남길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