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일상

아이와 초간단 '발렌타인 초코쿠키' 만들기

반응형

밸런타인데이라 아이와 초코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간단한 재료로 바삭하고 달콤한 초코쿠키를 만들었어요.

 

주재료: 초록마을 쌀로 만든 쿠키믹스 1봉 300g, 미떼 핫초코 30g*3,

계란 1개, 오가닉벨리 유기농 버터 110g, 우유 50g

장식: m&m 1 봉지, 화이트 초코펜 

 

1. 버터, 계란, 우유를 섞습니다.

버터는 생각보다 많이 들어갑니다.

계란이랑 버터가 부족해서 쿠키믹스 뒤에 있는

레시피를 살짝 변형했어요.

 

2. 쌀 쿠키믹스에 핫초코가루를 섞어요.

색이 많이 흐려서 잘 된건가? 긴가민가 했지만

액체 재료가 섞이면 초코색이 제대로 나와요.

 

 

3. 1과 2의 재료를 섞고 반죽합니다.

아이가 슬라임 만지는것 같은지 좋아했어요.

 

 

4. 쿠키 반죽을 원하는 모양으로 만듭니다.

반죽이 너무 질면 살짝 얼렸다가 만드시는 것 추천이요.

저희는 그냥 만들었습니다.

 

 

5.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한쪽에 10분씩 20분간 굽습니다.

 

6. 구워진 쿠키에 초코펜으로 장식을 합니다.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결혼 10년 넘어 발렌타인데이 챙기는 건 오글거리지만

아이랑 재밌게 만들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어요.

초콜릿 안 좋아하는 신랑도 좋아했고요 ^^

 

초간단 레시피지만 맛은 사 먹는 쿠키보다 나은 것 같아요.

바삭해서 좋아요.

 

2021.03.10 - [채식 식단] - [채식 요리] 4가지맛 쿠키 만들기_초록마을 쿠키믹스

 

[채식 요리] 4가지맛 쿠키 만들기_초록마을 쿠키믹스

지난번에 아이와 만든 쿠키예요. 초록마을 쌀로 만든 쿠키믹스로 쉽고 맛있게 만들었어요. 집에서 쿠키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싶은데, 쉽고 성분 좋은 방법 찾아보다가 쿠키믹스로 만들었답니

sdjb.tistory.com

https://link.coupang.com/a/jEjLZ

 

초록마을 쌀로 만든 쿠키믹스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jEj17

 

미떼 핫초코 오리지날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