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연수이음 교육재난지원금 후기+꾸러기몰 이용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퍼민트소다 입니다.

 

sdjb.tistory.com/

 

 

오늘은 정말 쉽지 않았던..

인천교육재난지원금을 받게 된 과정과

꾸러기 몰에서 구매한 과일 후기를 남기려고 해요.

 

 

 

인천시교육재단지원금?

인천시와 인천교육청이

코로나19로 정상 등교 수업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초,중,고,특수,학교밖청소년. 만7~18세 이하)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기로 결정

(인천 e음 캐시 소비쿠폰 5만원+

꾸러기몰상품권 5만원+배송쿠폰3천원)

 

소비쿠폰(5만원) 사용시기는 2020년 말까지.

 

꾸러기몰 상품권(5만원)

초등학교 1~3학년 : 10월 15~21

초등학교 4~6학년 : 10월 22일~28일

중학교 1~3학년 : 10월 29일~11월 4일

고등학교 1~3학년 : 11월 5일~11월 11일

(11월~12월말까지는 학년 구분없이 이용가능)

 

 

나만 이렇게 힘든가?

추석전에 지원된다던 e음캐시 5만원

아.... 저는 정말 받기 힘들었습니다.

 

받기 힘들었던 이유는,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이음카드에 등록된 전화번호와

학교에서 알고 계신 번호가 달랐기 때문이었어요.

 

제 번호가 바뀌었는데, 이음카드에서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았던거죠.

정보가 조금이라도 다른 분들은

1차에 지원을 받지 못하셨을 꺼예요.

 

저는 기존에 인천이음, 연수이음카드가 있었고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9월 26일 토요일에 집으로 연수이음카드가

추가발급되어서 왔어요. 

 

당황스러웠어요.

뭐지? 이거??? 왜 또 온거지?

토요일이라 고객센터 연락도 안되서,

우선 이음앱에서 카드를 등록해봤어요.

기존 연수이음카드가 있음에도

추가 등록이 되더군요.

그런데 들어온게 없었어요.

 

그때! 아차 싶었어요.

'나 전화번호가 다르지?

아~~ 그래서 안들어왔나보다! ^^'

이때 부터 바보짓이 시작됩니다.

방금 등록한 새로운카드를 삭제했어요.

그리고 고객정보에서 전화번호를 변경했습니다.

이제 되었겠지? 싶어서 다시 카드를 등록했어요.

 

으악~~~ 재등록이 안 되요~~

 

여러분 저 같은 실수 하지 마세요.

이음카드 삭제했다가 다시 등록 안됩니다. ㅠㅠ

 

이때부터 멘붕이었어요.

카드를 다시 신청해야하나?

맘까페도 들락날락거려보고,

고객센터도 전화해보고..

방법이 없었어요.

'모르겠다. 추석 끝나고 전화해봐야지'

하고 며칠이 지났어요.

 

추석부터 10월 6일까지 여러번 고객센터에

전화통화를 시도했지만,

저 같은 분들이 많으셨나봐요? ^^;;;

전화폭주! 대기인원이 70~100명 이상이었고,

중도에 전화가 끊기더군요.

 

결국, 추석이 지나 학교선생님을 통해

상황을 말씀 드리고,

다음날(10월 7일) 기존에 가지고 있던

연수이음 카드에 소비쿠폰 포인트가(5만원)

충전되었어요.

아직 못받으신 분들은 3차로 받게 되신다고 합니다.

 

 

 꾸러기몰 상품권 사용 

꾸러기몰 상품권은 소비쿠폰에 비해 훨씬 수월했어요.

늦지 않게 10월 15일 전에 들어왔고요.

꾸러기몰에서 결제 시도는 3번 만에 성공했어요.

사이트가 문제인건지..

자꾸 메인페이지로 돌아가고, 결제오류가 나더군요.

새벽 2시에 반에 결제 성공하고 3일 기다려서 과일을 받았어요.

 

꾸러기몰에는 가공식품, 수산물, 농산물, 축산물 등이있어요.

 

 

꾸러기몰의 다양한 상품들

 

생각보다 다양한 상품들이 있고요.

5만원씩 세트로 되어있어서, 

원하는 상품을 골라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이때 배송쿠폰 함께 사용하세요.

 

가격은 5만원에 적당한지 모르겠어요.

저는 솔직히 약간 비싸다고 느껴졌어요.

하지만, 급식업체도 돕고

서로에게 좋은 취지의 제도니까요.

감사히 받겠습니다. ^----^

 

 

 

저는 이 상품으로 결정했어요!

 

 

 꾸러기몰 과일 후기(해성에프에스) 

상자배송

3일 기다려서 과일을 받았어요.

왜 이렇게 안오나 싶어 맘까페 여쭤보니,

일주일씩 기다리신 분들이 계셔서 마음을 비웠어요.

그런데, 그날 오후에 배송이 왔어요. ^^;;;

 

과일이 많이 상해서 왔다는 후기가 있어서 걱정했는데요.

제가 선택한 상품은, 상자배송임에도

싱싱하게 잘 왔어요.

 

꾸러기몰 과일 배송상태 좋음

상하지 않게 꼼꼼하게 포장되어 왔어요.

 

싱싱한 과일들

 

맛있는 과일들

멜론은 후숙 해야할것 같아 시식 전이고요.

나머지는 다 먹어보았는데요.

맛 평가를 하자면...

사과, 포도, 감은 정말 맛있었어요. 강추!!!

귤과 배는 보통이었어요.

 

후기들을 살펴보니, 업체마다 배송상태나 품질에서

편차가 있는것 같아요.

혹시, 문제가 있는 상품을 받으신 분들은

위의 연락처로 연락해보세요.

 

마무리

 

이음카드 포인트를 받는 과정에서 어려움도 많았고...

현금으로 주면 어땠을까?

이음카드 고객센터에서 번호가 다를때 

확인 전화했으면 카드발급비는 안들었을텐데,

덜 번거로웠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완벽할 순 없겠죠...

아직도 못 받으신 분들도 있고,

꾸러기몰 상품에서 문제가 있는 분들도 있죠.

 

하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를 겪으며

국민들 뿐 아니라

정부도 지자체도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느꼈어요.

 

어서 빨리 코로나가 지나가길 바라며

그래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는게

참 감사한 오늘입니다.

 

저는 비타민 충전해서 면역력을 기르려고 합니다.

다들 건강하세요^^

반응형